건너뛰기영역

소통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조선왕릉 거닐며 즐기는‘너와 나의 단풍길’
작성자 송진욱 전화번호 02-6450-3835
작성일 2019-10-17 조회수 113
조선왕릉 거닐며 즐기는‘너와 나의 단풍길’
- 4대궁‧종묘‧조선왕릉,‘단풍 절정기’숲길 추천 코스·문화행사 마련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나명하)는 단풍이 아름다운 계절 가을을 맞아 궁궐과 조선왕릉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의 단풍이 물드는 시기를 안내하고 이에 맞춰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잦은 비에 연이은 태풍의 피해에도 궁궐과 왕릉을 물들이는 단풍은 어김없이 시기를 맞춰 찾아오고 있다. 가을 정취를 한껏 더 해줄 조선왕릉의 단풍은 오는 23일을 전후로 물들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왕릉에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숲길 추천 장소로는 ▲ 서울 정릉(태조비 신덕황후) 숲길, ▲ 서울 태릉(중종비 문정왕후)?강릉(명종과 인순왕후) 숲길, ▲ 남양주 광릉(세조와 정희왕후) 숲길, ▲ 남양주 홍릉(고종과 명성황후)?유릉(순종과 순명황후?순정황후) 단풍나무 숲길, ▲ 화성 융릉(추존왕 장조와 헌경황후)?건릉(정조와 효의황후) 상수리나무 숲길, ▲ 고양 서오릉 서어나무 숲길 등이 있다.

단풍 구경과 함께 조선왕릉에서 펼쳐지는 가을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즐거운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구리 동구릉은 오는 19일부터 11월 17일까지 한 달간「건원릉 억새 절정기 능침 특별개방」을 하며, 남양주 사릉은 10월 19~20일 조선왕릉 그리기와 함께 들국화를 따는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그 밖의 조선왕릉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4대궁과 종묘의 단풍 시기는 10월 20일 전후로 시작되어 11월 초순까지 즐길 수 있으며, 10월 말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경복궁?종묘 화요일 휴무, 그 외 고궁과 왕릉은 월요일 휴무


4대궁?종묘·조선왕릉의 가을 문화행사 등 더 자세한 안내는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도심 속에서도 수려한 경관이 잘 보전되어 있는 고궁과 왕릉에서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거닐며 가을의 단풍을 만끽하고 바쁜 일상 속 쉼표를 찍는 시간을 즐기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의 문화유산들이 국민 곁에 더 가까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hwp파일 다운로드1015 조선왕릉 거닐며 즐기는 너와 나의 단풍길(본문).hwp [310784 byte]
pdf파일 다운로드1015 조선왕릉 거닐며 즐기는 너와 나의 단풍길(붙임2).pdf [1699221 byte]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억새 절정기’맞은 태조 건원릉, 올해부터 정기 특별 개방
다음글 600년 조선왕릉 숲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