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영역

소통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고궁과 왕릉을 가득 채운 가을, 지금 만나세요
작성자 송진욱 전화번호 02-3700-1817
작성일 2017-10-11 조회수 27
고궁과 왕릉을 가득 채운 가을, 지금 만나세요
- 문화재청, 고궁·조선왕릉·유적지 단풍 예상시기‧가을 행사 안내 -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은 모든 국민이 아름다운 문화유산과 함께 가을로 가득한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칠백의총‧만인의총을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단풍 예상 시기를 소개하고 다양한 가을 행사를 선보인다.

올해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유적지 내 가을 단풍은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11월 20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며, 이 기간에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을 찾으면 시차를 두고 오색빛깔로 곱게 물든 단풍의 풍치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조선 9대 왕 성종을 모신 조선왕릉 선릉(宣陵/서울시 강남구)과 덕수궁은 오후 9시까지 항상 개방해 도심의 야경과 어우러진 특별한 단풍 절경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단풍 기간 중 궁‧능과 유적지를 찾는 관람객들이 즐길만한 각종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먼저 궁궐에서는 ▲ 경복궁 수정전 일원에서 전통음악 공연을 볼 수 있는 「고궁음악회」(9.1.~10.30.)가 펼쳐지며, ▲ 창덕궁 후원에서는 따스한 가을햇살 아래 독서 삼매경에 빠질 수 있는 「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10.17.~11.12.) 행사가 진행된다. ▲ 창경궁에서는 매주 토·일요일마다 조선 21대 왕 영조 시대의 궁궐 일상모습을 재현하는 「궁궐 일상을 걷다」(10.7.~29.)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그리고 ▲ 종묘에서는 가을에 지내는 종묘의 큰 제사인 「종묘 추향대제」(11.4.)가, ▲ 조선왕릉 서오릉에서는 덕종(성종의 아버지, 추존왕)비 소혜왕후(인수대비)의 삶을 그린 공연 「서오릉, 가을愛 공연」(10.28.)이 진행된다. 세종대왕 영릉(英陵)에서는 ‘세종대왕릉 왕의숲길 음악회’(10.28.)가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4대궁과 종묘의 휴무일을 참고하여 방문하면 되고, 더 자세한 사항은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현충사, 칠백의총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월요일 휴무: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조선왕릉, 세종유적, 현충사, 칠백의총, 만인의총
* 화요일 휴무: 경복궁, 종묘


문화재청은 자연 경관이 잘 보전되어 있는 고궁과 왕릉, 유적지에서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거닐며 가을을 만끽하고 일상 속 여유를 느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궁과 왕릉 등 품격 높은 문화유산들이 국민과 더 가까운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hwp파일 다운로드1011 고궁과 왕릉을 가득 채운 가을, 지금 만나세요(본문).hwp [250368 byte]
pdf파일 다운로드1011 고궁과 왕릉을 가득 채운 가을, 지금 만나세요(붙임2).pdf [1928183 byte]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단종비가 잠든 사릉에서 국화향에 취하다
다음글 왕릉 지킴이 능참봉의 하루는 어땠을까?